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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이해

누유방지형 감속기

신개발 MF-CAD Type 교반기용 감속기의 개발 개요

개발목적

기존 감속기는 동력전달과 필요한 출력속도 감속기능을 하는 기계로서 원활한 구동을 위한 윤활유 등 오일을 충전시켜 사용하고 있으나, 단순한 오일씰 만으로는 원활한 동작과 윤활유의 누유방지 예방은 어려우며, 지속적인 구동으로 윤활유에 금속 불순물이 점차적으로 포함됨으로써 베어링 및 오일씰의 손상을 유발시키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수직형 싸이크로이드 감속기의 내부 공간을 양분시켜, 오일 프루퍼(Oil-Proofer)와 압착 스프링으로 밀봉하여 윤활유의 누유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윤활유에 포함된 금속 불순물에 의한 베어링 및 오일씰의 손상을 예방하여 내구성 및 상품성이 극대화된 환경친화적인 감속기를 보급한다.

핵심개발 내용

  • 오일 프루퍼와 누유방지형 베어링 하우징의 상호 접촉에 의해 케이싱의 내부 공간을 상하로 이분하여 윤활유, 그리스 챔버(Chamber)를 이룸. :
    윤활유 챔버 내의 윤활유는 압착 스프링에 의해 밀봉되어 누유방지.
  • 케이싱과 베어링 하우징의 중단에 그리스 주유홀(Nipple)을 추가로 관통 형성하여 그리스 챔버 내부에 그리스를 주입
    : 그리스는 이중 오일씰에 의해 밀봉되기 때문에 윤활유의 누유 2중 방지.
  • 케이싱의 중단에는 윤활유 오일컵 및 드레인밸브를 추가로 관통 형성.
    : 오일컵을 통해 윤활유의 순환 및 주입, 드레인 밸브를 통해 챔버내의 윤활유의 교환을 용이하게 함.
  • 베어링 하우징과 오일-프루퍼의 상호 접촉면을 열처리 가공 : 내마모성 향상

신개발 MF-CAD Type 교반기용 감속기의 내부구조도

신개발 MF-CAD Type 교반기용 감속기의 작동원리

각종 교반기용 감속기 특징 비교

모델
CY-AGST
CAS MF-CAS
CY-AGSTD MF-CAD
MFVCG
스케치
rpm
20~160 rpm 5~160 rpm 5~160 rpm 5~160 rpm 5~160 rpm 5~54 rpm
특 징 일반적인 교반기로 탱크높이 2m 이하의 작은 탱크에 쓰인다
종래의 믹서용으로 사용하였으며 주로 약품 교반용으로 사용하는 모델이다.
전형적인 교반기로 좌측의 교반기에 축의 보강을 위해 Drive Unit를 부착한 형태로 2m이상의 탱크에 주로 사용한다.
약품 탱크 및 기타 수처리용 교반기로 다방면에 사용하는 모델이다.
CAS-Type 교반기의 일반모터를 플랜지형
모터와 플렉시블 커플링으로 연결하여 교반기의 수리작업을 간결화 시킨 형태로 모터에 전해지는 충격을 커플링에서 흡수시켜 기기의 수명을 연장시킨 모델이다.
기능은 CY-AGST Type 교반기와 같으며 오일프루퍼라는 신개발 누유방지장치 (특허 제10-0648518호) 를 부착한 제품으로 출력축으로의 누유를 차단한 신개발품이다

기능은 좌측 MF-CAS Type 교반기와 같으나 MF-CAS 교반기의 누유 문제를 해결한 오일프루퍼라는 신개발 장치를 부착한 타입(특허 제10-0648518호) 으로 신개발품이다.
기존의 수직형 교반기의 단점인 누유문제를 Dry-Well이란 누유방지장치를 장착 한 신개발품이다.
또한 싸이크로와 헬리컬 기어의 조합으로 기기의 안정성이 보강되었고 운영경비가 많이 감소된 신개발품 교반기이다. NEP 인증 모델 & 조달우수제품
모델
MV1
MV2 MV3
MFV1D MV2D
MV3D
스케치
rpm
10~160 rpm 0.15~15 rpm
0.003~1.35 rpm 10~160 rpm 0.15~15 rpm
0.003~1.35 rpm
특 징

교반기용 싸이크로 감속기로
사용하며 지금까지 십수년간 각종 폐수처리장 및 하수처리장 교반용으로 현장에서 튼튼한 내구성과 경제성으로 호평 받고 있는 모델이다.

완속 교반기나
응집기 구동부로 사용하는 모델로 저속 교반기용으로 주로 사용한다. 저소음과 저진동이 특징이며 싸이크로 감속방식 특유의 긴 수명과 소형 경량화가 큰 장점인 모델이다.
정수장 및 폐수처리장의 침전조나 농축조 구동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델로 기어드 감속기에 비해 긴 수명과 소형으로 큰 감속비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턴테이블 감속기로도 사용하는 모델이다.
기능은 MV1 감속기와 동일하나 더욱 발전된 형태이다.
모터의 연결을 플렉시블 커플링을 사용하여 모터 베어링의 수명을 연장하고 신기술인 누유방지장치를 장착한 특허 획득 제품이다.
MV2의 기능에 누유방지장치를 장착한 제품으로 출력축으로의 누유를 완벽하게 차단하여 수질의 오염을 방지한 환경친화성 제품으로 오일프루퍼 시스템을 적용한 신제품 감속기이다.
기존 수직형 감속기의 단점인 출력축으로의 누유문제를 방지한 누유방지장치(오일프루퍼 시스템)을 장착하여 좌측 MV3의 장점을 계승하고 누유방지 기능까지 첨가한 한 신개발품이다. 누유방지장치(특허 제10-06485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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