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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속기이해

감속기의 이해

CSM Cycloid Reducer Part List

CSM Cycloid Reducer Mechanism

작동원리

원동축이 회전하면 편심 베어링 (CAM BEARING)에 의하여 DISC가 CYCLOID BOX내에 ROLLIONG 회전을 하게 되며 편심 베어링 (CAM BEARING)이 1회전 하게 되면 DISC는 1개의 산(山)만큼 회전 이동하게 됩니다. (플래쉬 참조) 이때 DISC의 회전운동이 출력축 ROLLER(+PIN)를 동시에 회전 시켜줌에 따라 출력축은 DISC의 산(山)수와 일치하게 감속된 회전을 하게 됩니다

동력전달순서

원동축 -> 편심체(CAM) -> DISC + BOX (PIN(PIN + ROLLER)) -> 출력PIN (ROLLER) -> 출력축

구조

외부몸체는 GC200, GCD450 등의 주조품으로 주조시의 응력을 제거하기 위하여 열처리(ANNEALING) 후 가공하여 정밀도 유지를 기하였고 강성과 충격에 견디도록 설계 제작하였으며 윤활유의 정상 흐름과 누유방지에 완벽을 기하였습니다.

내부는 싸이크로이드(CYCLOID)와 나선(HELICAL)또는 평치자(SPUR GEAR)로 설계되어 철저하고 완벽한 시행으로 소음과 수명등에서 양질의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윤활방식은 유욕식(OIL-BATH)을 사용하였으며 통기구(OIL FILLER, AIR VENT, AIR BREATHER)는 감속기 내부의 GAS 발생과 내압을 신속히 제거하며 외부의 습기와 먼지등의 유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특수형을 사용하였습니다.

특성

  1. 감속비가 대단히 크다.
    INVOLUTE형 감속기는 1단에 1/6 이하가 보통이지만 싸이크로이드 감속기는 1단 감속시 1/19~1/89까지 처리됩니다. 또한 다단으로 연결 취부할 경우 수백억분의 1까지 대(大) 감속비가 가능합니다.




  2. 충격에 강하고 수명이 길다
    구조적으로 강인하게 되어 있습니다. DISC의 치(齒)가 TROCHOID CURVE GEAR로 되어있고, DISC의 齒가 1/2이상이 항상 PIN(ROLLER)에 접촉되어 있으므로 충격과 OVER LOAD에도 손상이 없어 소형경량으로 큰동력을 전달하며, DISC의 齒가 고른 연속곡선으로 되어있고, DISC의 접촉부분이 PIN(ROLLER)으로 이루어져 항상 ALL ROLLING CONTACT되므로 齒가 부러지거나 마모가 거의 없습니다.

  3. 효율이 높고 경제적이다.
    원동축과 출력축이 동일선상에 나열되어 있고, ALL ROLLING CONTACT 하여 1단 감속(1/19~1/89)시 평균 90%의 높은 효율을 나타내며, 특히 다단형 (1/361이상)의 효율은 타감속기중에서 제일 뛰어나고, 전력소모가 적으며, 보수 시간이 줄어 운영경비가 절감되므로 매우 경제적입니다.

  4. 운전이 원활하고 소음이 적다.
    치자의 치합율이 높고 연속구름 접촉하므로 운전이 원활하고, 동력전달부는 정밀 치형 연마, 가공을 하였기 때문에 진동및 소음이 적습니다.

  5. 취급이 용이하다.
    구조가 간단하여 분해조립이 용이하고, 입·출력이 동일선상에 있어 취급이 편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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